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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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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권익옹호팀

상담 및 사례지원을 통해 장애인 및 가족이 원하는 것과 잘할 수 있는 것을 파악하고 지역사회 안에서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습니다.
또한 장애 당사자가 시민으로서의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  • 상담 및 서비스 신청 안내

  • 복지관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분들에게 상담 및 서비스 내용과 이용절차를 안내합니다.

상담 및 서비스 참여방법 : 1. 상담접수(예약) | 2. 사정 및 평가 | 3. 서비스 지원 계획 회의 | 4.결과통보 | 5. 평가 및 모니터링 | 6.서비스이용 종결 및 사후지도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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상담 및 서비스 신청 안내

담  당  자

이은영(031-929-1440), 정선옥(031-929-1441), 김진기(031-929-1434)

사업기간

연중

사업대상

장애인 및 가족

사업내용

이용자의 욕구 파악 및 관련 정보제공

복지관 사업내용 및 서비스 신청, 처리, 승인절차, 서비스 대상의 참여기준 등 이용 절차 안내

  • 초기 면접 및 평가

  • 초기 면접과 평가를 통해 이용자의 장애정도, 강점, 원하는 것을 알아보고 필요한 서비스를 계획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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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양시장애인복지관 사업안내

담  당  자

이은영(031-929-1440), 김진기(031-929-1434)

평가를 위한 인력 구성
사회평가(사회복지사), 교육평가(특수교사), 언어평가(언어재활사), 운동·수중운동평가(물리치료사),
작업평가·감각통합평가(작업치료사)

사업기간

영역별 월 1~2회

사업대상

아동 또는 성인장애인

사업내용

    평가 및 기능향상서비스 대기 절차 안내
  • 1 평가 예약
    내관 또는 전화 상담 후 예약 가능 (각 영역별 평가비용 10,000원)
  • 2 영역별 평가
    사회, 교육, 언어, 운동, 수중운동, 작업, 감각통합 평가를 신청 순서에 따라 평가
  • 3 서비스지원계획회의
    각 영역의 전문가들이 평가 내용 논의(매주 금요일 오후)
  • 4 평가 결과 안내
    서비스지원 계획회의 후 1주 내 서면(이메일 또는 문자)으로 대기 및 선정 여부 안내
  • 5 복지관 서비스 이용을 원할 경우 평가일 기준으로 대기자로 선정되며 순서에 따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.
  • 병원 및 타 기관에서 발행한 평가서를 제출하시면 사회평가를 받으신 후 서비스지원계획회의 결과에 따라 대기 신청이 가능합니다. 전화 상담 시 인정되는 평가도구가 맞는지 담당자에게 꼭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  작업, 운동, 수중운동 평가시에는 의사소견서 1부 제출이 필요합니다.
    (해당 영역 재활 및 치료가 필요하다는 의사소견서 필요)
  • 이용자 모니터링 사업

  • '이용자의 자기결정 및 권익옹호'와 ‘이용자의 참여 권리’를 보장하고 긍정적인 의사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정기적으로 이용자 모니터링단 회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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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용자 모니터링 사업 안내

담  당  자

이은영 (031-929-1440)

사업기간

연 4회

사업대상

이용자모니터링단

사업내용

이용 당사자 및 보호자로 구성된 모니터링단과 회의 개최

회의 내용 및 결과를 공개(홈페이지 알림마당 - 공지사항)

  • 사례지원

  • 사례지원 이용자의 자기 결정에 따라 내·외부 자원을 연계하여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안에서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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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례관리 사업안내

담  당  자

이은영(031-929-1440), 정선옥(031-929-1441), 김진기(031-929-1434)

사업기간

연중

사업대상

복합적인 욕구 및 문제를 가진 위기 장애인 및 그 가족

사업내용

    서비스 지원 절차
  • 1 접수상담 후 사정회의
  • 2 사례관리 서비스 계약체결
  • 3개별화계획(ISP)수립
  • 4 서비스 제공(사례개입)
  • 5 평가 후 종결
  • 6 사후관리
    사업내용

사례 발굴 및 지원
위기 가정 및 고난도 사례 발굴을 통하여 개별 욕구와 특성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 지원 및 전문적인 통합서비스 지원

내·외부 사례회의
고난도 사례에 대해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자립생활능력 향상을 위한 각 영역별 담당자 및 전문가를 통한 다각적 논의

복지자원 연계
맞춤지원을 통한 현물·현금 지원

  • 권익옹호

  • 이용자가 개인의 능력을 펼치고 자신의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필요한 정보, 자원, 기회를 제공하며 지원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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권익옹호 사업안내

담  당  자

이은영, 정선옥, 김주희, 김진기(031-929-1440~1, 031-929-1433~4)

사업기간

연중

사업대상

복합적인 욕구 및 문제를 가진 위기 장애인 및 그 가족

사업내용

    서비스 지원 절차
  • 1 상황접수
  • 2 사정
    (옹호방향의 마련)
  • 3옹호계획의 수립
  • 4 계약
  • 5 옹호지원
  • 6 평가 및 종결
    사업내용

독립적 권익옹호
장애인 및 가족의 권리 침해, 부당 대우, 차별에 대한 옹호 지원 및 독립적 권익옹호 활동

권익증진 네트워크
옹호지원에 필요한 전문 기관과의 업무 협약 및 간담회를 통한 지원체계 형성

찾아가는 차별 상담소
장애인 차별, 학대 등과 관련한 상담 및 권리구제를 위한 찾아가는 차별 상담소 운영
(경기장애인권익옹호기관과 협력사업)

인권교육
장애인 성()인권강사 양성 및 고양시 내 복지시설 이용자를 대상으로 인권교육 진행

이용자 모니터링단
이용자의 자기결정 및 참여자 권리보장을 위한 이용자 모니터링단 운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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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EL : 031-929-1400 |  FAX : 031-929-1429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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